영동 군민과 함께 살맛나는 영동을 만들겠습니다.
범죄피해로 고통받는 ‘피해자’를 돕는 영동옥천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하 영동옥천범피)가 올해 첫 총회를 열고 범죄피해자 지원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영동옥천범피는 13일 오후 청주지검 영동지청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박윤희 지청장, 조진경 이사장을 비롯한 영동옥천범피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 결산보고,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 예산(안) 승인, 제9대 임원을 선출 하였다.
2022년도 한해동안 총 292건의 관할지역 피해자들에게 상담, 법률정보제공, 경제적 지원, 의료지원, 법정동행, 기타지원 등 총 4천7백여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하여 피해자와 가족들이 원상회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이 외에도 피해자 자조모임, 스키캠프 등을 개최하여 피해가족들에게 추억을 남겨주는 등 정서적 안정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3월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는 조진경 전 이사장은 “우리지역 뒤안길에서 행복하게 살고자 노력하는 범죄피해자들의 웃는 모습이 희망인 우리 위원님들을 존경하며 2년간의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오늘 이 순간까지 격려와 관심을 놓지 않고 함께 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하였고
박윤희 영동지청장은 “피해자들의 보호․지원 활동을 함에 있어 모든 위원들이 합심하여 현재보다 더더욱 발전하는 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축사하였다.
이날 제9대 이사장으로 선임 된 박필진(프린트하우스 대표) 이사장은 “영동지청과 영동옥천범피가 전국에서 작은 규모에 속하지만 다른 큰 청, 큰 지역 범피센터보다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하는 센터로 만들도록 임기동안 앞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민원도우미
민원도우미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교육정보안내
교육정보안내다양한 교육정보를 한눈에! 영동 교육정보 안내입니다.전체
정보화교육
평생학습교육
여성회관교육
주민자치교육
농업교육
교육청 교육
문화원 교육
청소년교육
건강가정다문화교육
홈페이지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영동군 홈페이지를 한번에 바로갈수 있는 바로가기 정보 서비스영동군홈페이지
관과 및 사업소
유관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