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군민과 함께 살맛나는 영동을 만들겠습니다.
충북 영동군은 2023년 토지분 재산세(지방교육세 포함) 24억2천만원(37,431건)과 주택 2기분 재산세(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 포함) 1억1천만원(507건)을 부과하고 개별 우편발송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토지분 재산세의 과세대상은 주택의 부속토지를 제외한 모든 토지로서 매년 6월 1일 현재 소유자에게 부과되고, 주택분 재산세는 재산세가 20만원을 초과하는 납세자에게 7월과 9월 1/2씩 나눠서 부과하게 된다.
재산세 납기는 다음달 4일까지이며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은행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등에서 직접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뱅킹 △인터넷지로 △은행현금지급기(CD/ATM) △신용카드 △가상계좌 등으로도 납부가 가능하고 지방세종합정보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자납부가 가능하다.
특히 정기분 재산세의 자동이체나 전자송달에 대해 세액공제가 된다. 자동이체와 전자송달 중 1가지를 신청한 경우 고지서 1장당 500원, 2가지 모두 신청한 경우 1,000원의 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다. 신청은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영동군 재무과(☎043-740-3293)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재산세의 납기 경과 후에는 3%의 가산금이 부과되므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납기 내에 꼭 납부해 줄 것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
민원도우미
민원도우미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교육정보안내
교육정보안내다양한 교육정보를 한눈에! 영동 교육정보 안내입니다.전체
정보화교육
평생학습교육
여성회관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농업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영동군 홈페이지를 한번에 바로갈수 있는 바로가기 정보 서비스영동군홈페이지
관과 및 사업소
유관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