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복지연계를 통한 포괄적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조현은 현악기의 줄을 고른다는 뜻입니다. 뇌의 신경계 혹은 마음의 조율이 제대로 되지 않아 뇌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지만 치료를 통해 신경계와 마음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는 의미를 포함합니다. 조현병은 드문 질환이 아닙니다. 전 세계인구의 0.5% ~ 1%가 조현병을 앓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25만에서 50만 명이 앓고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급성증상을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만성화된 경우에도 약물치료는 매우 중요합니다. 뇌 속의 신경전달물질의 비정상적인 효과를 억제하여 급성 증상인 망상, 환청, 부적절한 공격 성향 등을 완화하고 재발을 방지하여 사회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제공합니다. 항정신병약물을 복용하면 환자의 70%이상에서 증상이 현저히 호전되고 재발을 막아주게 됩니다.
병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치료를 거부하거나 자타해의 위험이 우려되는 심각한 증상을 나타낼 경우 안정과 집중치료를 위해 입원치료가 필요합니다.
사회생활을 피하고 감정표현이나 의욕이 사라지는 등의 음성증상은 약물로 잘 치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회로 복귀하여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사회기술훈련 및 정신건강교육, 가족교육, 자조모임, 작업재활, 사회적응훈련 등의 다양한 정신사회재활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민원도우미
민원도우미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교육정보안내
교육정보안내다양한 교육정보를 한눈에! 영동 교육정보 안내입니다.전체
정보화교육
평생학습교육
여성회관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농업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영동군 홈페이지를 한번에 바로갈수 있는 바로가기 정보 서비스영동군홈페이지
관과 및 사업소
유관기관